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제13회 전라북도 과학축전 농생명과학 체험부스 운영
작성자 나도운 등록일 2018-09-03 조회수 2592

전라북도 과학축전 농생명과학 체험부스 운영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전라북도 과학축전 농생명과학 체험부스 운영

▪광학현미경을 활용한 미래 식량안보의 핵심인 200여종의 종자관찰 진행

▪씨앗발아 과정을 바탕으로 식물의 성장과정을 탐구하는 과학체험 진행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원장 양해관, 이하 농생명센터)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전라북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제13회 전라북도 과학축전에 참가해 농생명과학 주제의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축전은 도내 학생들의 창의적 탐구력 함양 및 미래 과학에 대한 견문을 넓혀 창의인재의 미래 과학기술 관심 제고와 인식 전환을 위해 개최됐으며, ‘과학과 기술의 만남, 전북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전라북도청 일원에서 진행됐다.


농생명센터는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농생명과학 체험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광학현미경을 활용한 미래 식량안보의 핵심인 200여종의 종자를 관찰하고 탐구해보는 ‘종자관찰’과 씨앗발아를 바탕으로 식물의 성장과정을 탐구하는 ‘식물재배 키트 제작’ 등 참가 대상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식물재배 키트 제작’ 프로그램은 보리와 완두콩의 씨앗발아 과정과 함께 외떡잎과 쌍떡잎식물의 특징을 이해하고 식물의 성장과정을 직접 관찰할 수 있어 지속가능한 과학체험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농생명센터 양해관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농업과 생명과학이 융합된 과학기술의 확산을 위해 이번 체험부스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미래핵심 인재인 청소년이 이번 체험을 통해 과학적 탐구 역량을 향상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특화수련시설인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 KYWA)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농생명과학 체험시설이다.

첨부파일  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농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