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창의력을 키우는 창의과학캠프 연구 발표회 진행
작성자 나도운 등록일 2018-09-18 조회수 3232

창의력을 키우는 창의과학캠프 연구 발표회 진행

▪청소년 주도의 활동 활성화를 위한 농생명과학분야 청소년 연구 프로젝트 진행

▪18개 연구팀별 발표회 진행…한양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대상 수상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원장 양해관, 이하 농생명센터)는 15일 서울특별시 노원구 소재의 서울시립과학관에서 선덕고등학교와 한양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청소년 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8년 창의력을 키우는 창의과학캠프’ 18개 연구팀의 발표회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청소년의 융합적 사고력 및 논리적 문제해결능력 등 과학 탐구역량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주도의 연구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은 4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8월 여름방학 기간 중 농생명센터의 특성화 캠프에 참가해 20여 종의 전문 과학실험 기자재를 활용한 농생명과학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팀별로 수립한 계획에 따른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이번 캠프에 참가한 18개의 연구팀 모두 농업․생명․과학 주제의 팀별 연구결과를 도출하고 발표했으며, 8개의 연구팀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비롯해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원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천연식물의 유래성분을 이용한 효과적인 식품 살균제 및 보존제를 연구한 한양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김지우, 김현주, 손채은, 이다은, 양라운 청소년 연구팀이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 등 20개의 세부 심사항목의 최고점을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농생명센터 양해관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창의․융합적 인재양성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과학기술․산업 분야의 창의적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자기주도적 청소년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특화수련시설인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 KYWA)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농생명과학 체험시설이다.

첨부파일  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농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