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2019 익산 진로진학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작성자 나도운 등록일 2019-07-16 조회수 2048

2019 익산 진로ㆍ진학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2019 익산진로ㆍ진학박람회 농생명과학 주제로 체험부스 운영

▪동ㆍ식물 및 종자관찰 등 체험활동 진행…과학문화 확산사업 저변 확대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원장 양해관, 이하 농생명센터)는 7월 12일 익산남성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2019 익산진로ㆍ진학박람회’에 참여해 농생명과학을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익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익산진로직업체험센터가 주관해 호남권 초․중․고등학교 교원, 학부모, 청소년 등을 중심으로 청소년의 진로·진학교육 개척 역량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농생명센터는 자연학습용 교구인 해부현미경을 활용해 동ㆍ식물의 성장과정을 관찰 할 수 있는 ‘동ㆍ식물표본 관찰'과 종자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종자관찰’ 등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농생명센터는 이번 박람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유전학과 식품학이 융합되어 생명과학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험할 수 있는 ‘생명과학자 캠프’와 ‘움(DNA)에서 꿈(RNA)으로’캠프를 소개했으며,

해당 캠프는 청소년들이 농생명과학분야의 직·간접적 진로체험 및 탐색을 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농생명센터 양해관 원장은 “농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청소년 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체험부스와 활동을 준비했다”며,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과학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밖에 청소년특화수련시설인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이광호)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농생명과학 체험시설이다.

첨부파일  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농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