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원, 정부3.0 ‘국민 맞춤서비스’를 위한 모바일웹 개편 - 모바일서 캠프 신청부터 결제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이 정부3.0 ‘고객편의’ 가치를 반영해 모바일웹(m.kywa.or.kr)을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웹에서 KYWA가 운영하는 행사 및 전국 5개 국립청소년수련원* 캠프를 신청할 수 있는 메뉴를 추가했으며, 카드결제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 중앙수련원(충남 천안), 평창수련원(강원 평창), 고흥우주체험센터(전남 고흥), 김제농생명체험센터(전북 김제), 영덕해양환경체험센터(경북 영덕)
또한 학교, 일반 등 단체가 국립수련시설 간편 예약 기능을 추가해 이전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국립수련원의 홈페이지 도메인 통합을 실시해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그간 개별적으로 운영됐던 국립수련원의 홈페이지는 7월부터 최상위 도메인인 ‘kywa.or.kr’로 통합·운영된다.
이에 따라 불필요한 도메인을 줄이고, 국민의 이용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한편, 모바일웹 개편에 맞춰 7월 21일부터 28일까지 기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ywa0924)에서 ‘모바일웹 개편 축하메시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하메시지를 남긴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을 증정할 계획이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정부3.0 시대’에 발 맞춰 모바일웹 개편과 기관 도메인 통합사업 추진 등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편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며 “향후 국민이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