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창의ㆍ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과학캠프 진행
작성자 나도운 등록일 2018-08-08 조회수 2930

창의ㆍ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과학캠프 진행

▪청소년 주도의 연구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 캠프 진행

▪2개 학교, 18개 연구팀 프로젝트 진행…농업, 생명, 과학 관련 연구 진행

▪오는 9월 15일 서울시립과학관에서 연구결과 발표 및 시상 진행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원장 양해관, 이하 농생명센터)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선덕고등학교 청소년 40여명을 대상으로 ‘창의력을 키우는 창의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청소년의 융합적 사고력과 논리적 문제해결능력 등 역량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주도의 연구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선덕고등학교 청소년은 지난 4월 7일 농생명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으며, 농업․생명․과학을 주제로 연구팀을 결성하고 팀별 연구계획을 수립했다.


농생명센터는 캠프에 참가한 팀별 연구계획에 따른 연구지원을 위해 PCR 및 전기영동, 기체 및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주사전자현미경 활용법 등 20여종의 전문 과학 실험 기자재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는 선덕고등학교 및 한양대부속고등학교 청소년이 구성한 18개의 연구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9월 15일 서울시립과학관에서 농생명센터 전문 지도자, 외부심사위원, 청소년 심사단이 참여한 가운데 팀별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심사 후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우수한 연구결과는 농생명과학 프로그램 연구개발 도서를 제작해 참여 학교 및 농생명센터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실제 농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 개발 시 적용될 예정이다.


농생명센터 양해관 원장은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창의적 역량 기반의 청소년 활동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청소년이 주도하는 프로젝트 활동의 확대를 통해 과학기술․산업 분야의 창의적인 핵심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특화수련시설인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 KYWA)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농생명과학 체험시설이다.

첨부파일  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농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