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2019 을지태극연습 훈련 진행
작성자 나도운 등록일 2019-05-29 조회수 2427

2019 을지태극연습 훈련 진행

▪청소년 160여명과 함께 2019 을지태극연습 일환 지진대피훈련 진행

▪소소심 교육 진행…청소년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안전교육 활동 진행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원장 양해관, 이하 농생명센터)는 29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농생명센터 전 직원과 16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을지태극연습’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재난상황 발생 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이용고객의 안전을 목적으로, 지진발생에 따른 화재 및 건물붕괴 등 복합재난상황에 대응한 대피훈련이 진행됐다.


특히 농생명센터는 행정반, 소화반, 대피반, 구급반으로 이루어진 훈련 조직을 구성해 가상 시나리오에 따라 안전하고 신속한 대피훈련을 진행했으며, 소소심 교육을 통해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등 청소년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안전교육 활동도 진행됐다.


또한, 농생명센터는 주기적으로 시설 내 소독, 급수설비, 수질검사, 소방시설 안전점검을 진행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노력해왔으며, 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 관련 캠페인을 벌이는 등 시설 운영 전반에 걸친 안전 관리가 눈길을 끌고 있다.


농생명센터 양해관 원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청소년 및 이용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대응능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만큼 앞으로도 안전한 청소년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청소년특화수련시설인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이광호)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농생명과학 체험시설이다.

첨부파일  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농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