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진행
작성자 나도운 등록일 2018-10-23 조회수 3387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진행

▪마을공동체 강화를 주제로 청소년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진행

▪전통시장 및 인근 지역 농가 방문…따뜻한 응원과 사이참 전달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원장 양해관, 이하 농생명센터)는 지난 20일 농생명센터의 청소년 서포터즈 및 운영위원회 등 참여기구 청소년과 전라북도 고등학교 청소년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공동체 강화를 주제로 봉사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활동은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의숙)가 주관하는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운영 시범기관 선정에 따라 기획된 사업으로, 다양한 형태의 주체적인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운영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서포터즈 청소년들은 20일 농생명센터에서 초밥, 한과, 과일 등으로 이루어진 사이참을 만들고 김제시 전통시장 및 부량면 인근 지역 농가를 방문해 따뜻한 응원과 함께 사이참을 전달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평소 느끼지 못했던 공동체와 농업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고,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농생명센터 양해관 원장은 “청소년 중심의 프로젝트 기획과 운영을 통한 청소년 참여활동 강화를 위해 이번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청소년과 함께 대한민국의 농업을 이끄는 지역 농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밖에 농생명센터는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참여활동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서포터즈 및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이루어진 청소년 참여기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관기관과의 연계‧협력과 청소년 참여 공간 조성을 통해 청소년 참여기구 운영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청소년특화수련시설인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 KYWA)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농생명과학 체험시설이다.

첨부파일  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농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