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청소년 가족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가치 행동 운영
작성자 이소담 등록일 2022-12-07 조회수 562

청소년 가족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가치 행동 운영

▪2,650명 참여, 탄소중립 활동을 통한 탄소 절감량 4톤 달성

▪3주간 환경 관련 미션 수행 우수활동 가족 시상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이하 농생명센터가)가 ‘청소년 가족 탄소중립 가치 행동’을 통해 4톤의 탄소 절감량을 달성하고 청소년의 실천이 실제 탄소절감으로 이어지는 사례를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활동은 9월 5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2,650명의 청소년 가족이 친환경 플랫폼 ‘지구공’앱을 활용하여 미션을 수행했으며, 약 13,000회 활동이 이루어졌다.

1주차에는 기후변화 대응에 참여하고 실천하는 태도 형성을 위해 환경정보 공유, 지역 환경 지도 그리기 등의 미션을 수행, 주변 환경을 인식하는 활동이 진행되었다. 2주차에는 환경인지 내용을 돌아보고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실천적 방법을 공유하였으며, 전력낭비 줄이기, 일회용품 없는 장보기 활동 등의 미션이 주어졌다. 3주차에는 개인적, 사회적 행동이 환경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이해하고 환경보호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옷걸이 환경 포스터 만들기, 환경기사 소감 나누기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활동은 참가자 모집 당시 계획했던 탄소 절감 목표보다 1톤을 초과 달성 했으며, 우수 참여 청소년 가족 60명에게는 친환경 기업제품(에어팟, 프라이탁 등)이 시상되었다.

한편 농생명센터에서 진행된 2021년 탄소중립 가치 행동이 유네스코 ESD 및 청소년수련활동으로 인증되었으며, 이를 토대로 농생명센터는 청소년의 환경 감수성 증진을 위한 환경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탄소중립 가치 행동 활동 미션사진. <사진=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제공>

첨부파일  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농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