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김제시청 및 김제교육지원청과 MOU 체결
작성자 이소담 등록일 2022-12-16 조회수 1246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김제시청 및 김제교육지원청과 MOU 체결

▪청소년 민주시민 역량 강화 기반 실제 시정 제안 활성화

▪관계기관 협업을 통한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기회 확대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이하 농생명센터)는 14일 김제시청(시장 정성주)및 전라북도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정)과 김제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아카데미 및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농생명센터는 실제 시정 제안의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들의 민주시민 역량강화 및 관내 청소년들에게 민주시민교육 기회 확대를 추진 할 예정이다.

특히 농생명센터는 범교과와 연계하여 김제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운영을 위한 예산편성 등 체계적인 지원망을 구축 할 계획이다.

계획의 일환으로 농생명센터는 지난 11월 ‘나와 정치의 거리 줄이기’라는 주제로 2022년 김제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아카데미를 시범 운영하였으며, 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해 민주시민 교육 퍼실레이터 자격과정을 이수 하였다.


첨부파일  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농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