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다문화 가족을 위한 같이의 가치 캠프 진행
작성자 나도운 등록일 2019-04-24 조회수 2375

다문화 가족을 위한 같이의 가치 캠프 진행

▪전북지역 다문화 가족 대상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한 가족 캠프 진행

▪농생명센터와 농협중앙회 전북지역본부 맞손협력…모국방문 항공권 제공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원장 양해관, 이하 농생명센터)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전북지역 다문화 가족 67명을 대상으로 ‘같이의 가치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지역협력기관인 농협중앙회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유재도)와 맞손협력을 통해 진행된 캠프로, 다문화 가족의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 및 지역사회의 공동체로서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가족은 가족애 증진 및 상호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가족오락관’, ‘명랑운동회’, ‘지평선 자연빙고’ 등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청소년의 과학적 잠재역량 향상을 위한 ‘나도 이제 식물의사’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특히 ‘나도 이제 식물의사’ 프로그램은 청소년 대상 4산 산업혁명에 발맞춘 농업 및 생명과학분야의 직․간접적 진로체험을 제공해 참가 인솔교사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농협중앙회 전북지역본부는 캠프에 참가한 16가족을 대상으로 모국방문을 위한 왕복 항공권 및 여행용 가방을 전달했다.


농생명센터 양해관 원장은 “ 현대사회에 변화하는 가족 형태에 따라 교류와 소통을 통한 서로 다름의 이해와 존중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국가의 상호문화 이해를 바탕으로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이 사회성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생명센터는 가족 형태에 따라 대상별 맞춤형 가족 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생명센터 홈페이지(nyac.kyw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청소년특화수련시설인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이광호)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농생명과학 체험시설이다.

첨부파일  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농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