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김제교육문화회관 및 전라북도농업기술원과 MOU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4-24 조회수 710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김제교육문화회관 및 전라북도농업기술원과 MOU 체결

- 지역 인프라 활용한 치유농업교육 활성화 기대 -


▲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김제교육문화회관, 전라북도농업기술원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제공>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이하 농생명센터, 원장 천왕우)는 20일 김제교육문화회관 및 전라북도농업기술원과 「김제시 청소년 대상 치유농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ㅇ 이날 협약식은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교육문화회관에서 진행되었다.

ㅇ 이번 업무협약으로 농생명센터는 도내 치유농장 등 인프라를 활용한 청소년가족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농촌자원의 지속가능한 발전 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ㅇ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 가족 대상 도내 치유농장 프로그램 활용, 기타 치유농장 활성화 및 서비스 확대 제반 사항 지원, 치유농장의 기반조성 및 공동연구 개발 성과 공유, 치유농업 프로그램 보급·품질관리, 치유농장·마을 현황 제공 및 기타 서비스 확대 정보 지원 등이다.


□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농생명센터는 「라온하제! 힐링캠프」를 당일 또는 숙박형으로 운영하며, 도내 치유농장 체험 및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가족 소통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ㅇ 캠프명 ‘라온하제’는 ‘즐거운 내일’을 뜻하는 순우리말로, 치유와 힐링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보다 즐거운 내일을 맞이하리라는 기대가 담긴 말이다.

ㅇ 이번 캠프는 청소년가족 20여팀에게 김제·완주·익산·고창 등 도내의 치유농장을 직접 방문하고, 농생명센터에서 1박 2일간 예술과 생태환경을 매개로 하는 정서치유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ㅇ 농생명센터 천왕우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생명 산업수도인 이곳 전라북도에서 치유농업이 실질적으로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