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찾아가는 농생명과학교실 운영
작성자 나도운 등록일 2018-09-20 조회수 3042

찾아가는 농생명과학교실 운영

▪신림초등학교 및 나주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농생명과학 체험활동 진행

▪과학적 소양 개발 및 진로의식 함양을 위한 교급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원장 양해관, 이하 농생명센터)는 지난 17일과 19일 양일간 고창신림초등학교 및 나주중학교 청소년 5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생명과학교실’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찾아가는 농생명과학교실’은 지리적․환경적 요인에 따른 체험활동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청소년성장지원사업 중 하나로, 청소년의 과학적 소양 개발을 위한 기초경험 제공과 진로의식 함양을 주제로 진행됐다.


농생명센터는 흙의 다양한 쓰임새를 알아보고 벽화타일을 활용한 작품을 만들어보는 ‘벽화타일 만들기’ 공통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유전자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심지화분을 만들어보는 ‘생명을 품은 씨앗’과 식물의 병원체를 추출하고 관찰하며 식물의사 직업을 체험해보는 ‘나도 이제 식물의사’ 등 참가 청소년의 교급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농생명센터 양해관 원장은 “전문성이 확보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자립심 및 진로의식 강화를 목적으로 이번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국립시설로서의 공익적 기능과 청소년 체험활동의 참여기회를 높이기 위해 청소년 성장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찾아가는 농생명과학교실’은 전라도권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오는 10월 중 충청도권 청소년을 대상으로 2차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농생명센터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성장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생명센터 홈페이지(nyac.kywa.or.kr) 및 유선전화(063-540-567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소년특화수련시설인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 KYWA)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농생명과학 체험시설이다.

첨부파일  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